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목

[통증치료한의원]교통사고 후 목통증 치료

[통증치료한의원]교통사고 후 목통증 치료

안녕하세요.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흔히 교통사고가 일어난 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뒷목을 잡고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너무나 흔한 통증이여서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기 쉽지만, 아무리 경미한 사고를 당하더라도 목 주변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벼운 접촉사고 후 혹시나 하는 생각에 병원에서 X-ray와 같은 검사를 받아보지만 우려할 만한 외상은 없다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며칠 뒤부터 목 부위에 통증이 심해져 저희 통증치료한의원에 다시 찾아오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가운데 편타성 손상이 있습니다. 편타는 ‘채찍으로 때리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편타성 손상은 추돌사고 시 순식간에 목이 채찍처럼 휘둘려 주변의 인대나 근육이 손상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뼈에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는 않지만 사고 당사자는 목의 통증과 뻣뻣함 및 운동제한, 머리와 상지의 통증뿐만 아니라 귀울림, 어지러움, 울렁거림 등 매우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상이면 1~2주 치료를 받으면 호전되지만 부상이 심할 때는 퇴행성 추간판 질환 및 퇴행성 척추를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가벼운 교통사고를 겪은 후라도 목이 순간적으로 급격히 움직였다면 우선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중 가장 다양한 증상들을 유발하는 편타성 손상은 X-ray 상으로는 정상적인 것으로 판정되어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 후 급성염증 반응이 2~3일 정도 일어나므로 과다한 운동이나 노동을 피하고 즉각 통증치료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자신이 의식하지 못한 상태에서 뒤에서 받히는 사고를 당할 경우에는 무방비 상태의 근육이 충분히 목을 보호하지 못하기 때문에 인대나 신경 등의 조직에 손상이 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전 중의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머리와 허리를 너무 앞으로 숙인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등받이를 뒤로 많이 젖히고 운전하면 추돌 사고 시 손상 정도가 커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목통증 한방치료하자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본인 부담금 없이 교통사고로 인한 목통증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뒷목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서 침과 뜸, 한약 등의 한방치료를 합니다. 약침과 한약을 통해 근육과 인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하고, 뜸과 침구요법을 통해 기혈순환을 원활히 하고 어혈을 제거합니다. 또 추나 요법으로 틀어진 목뼈를 바로잡아 뒷목통증을 완화합니다.

 

교통사고 후 목통증에 시달리고 있으시다면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부담 없이 상담과 통증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