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충격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후 '침 몸살' 걱정마세요 - 공릉동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후 '침 몸살' 걱정마세요 - 공릉동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한방치료는 한약을 비롯하여 침치료, 부항치료, 약침치료, 추나치료 등 한의학의 전반적인 치료로 증상을 개선해나갑니다. 또 자동차 보험이 적용돼 교통사고를 당하신 많은 분들이 한의학 치료를 고려하는 추세입니다.

 

흔히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허리나 목 등을 다치기 쉽상인데,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지만 주로 침치료를 통해 허리와 목 등의 치료를 이어갑니다.

 

 

 

[교통사고후유증 한방치료 / 침몸살 / 침치료]

 

 

 침법에는 개합 보사라는 것이 있습니다. 침을 빼고 혈위를 손가락으로 얼마 동안 막으면 보법이고, 침을 뺀 후 혈위를 손가락으로 막지 않으면 사법입니다. 이 이론은 침을 맞은 후 혈위를 손가락으로 막아 정기 소모를 막고, 침을 맞은 후 혈위를 열어두어 사기의 배출을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침을 맞은 후에는 혈위를 통한 정기의 소모가 심해지는 것은 물론 열린 혈위로 찬 기운 등 나쁜 기운이 침입할 수도 있으며, 침을 맞은 혈위를 통해 세균에 감염될 위험성도 있으므로 더욱 주의를 요해야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 침몸살 / 침치료]

 

 

 일반적으로 흔히 말하는 '침 몸살'은 침치료에 의한 기운 조절이 강한 탓에 몸이 그것을 버티기 어려워서 나타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대부분은 침을 맞은 환자가 주의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실제 임상에서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잇지만 간혹 침을 맞은 후 기운이 빠지는 등 컨디션 난조 증상이 관찰되기도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 침몸살 / 침치료]

 

 

 

 따라서 침을 맞은 부분의 혈위를 통해 기운의 조절과 사기의 배출이 충분히 이루어지고 난 다음 외부의 강한 기운을 접하는 것이 좋고, 대략 2시간 정도가 지나면 침을 맞은 부분뿐만 아니라 기운을 조절하려고 열렸던 혈위가 닫히게 되므로 그 후에는 물로 씻거나 외부의 강한 기운과 맞닿아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이에 침을 맞았다면 곧바로 샤워하는 것은 피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종일 물에 닿거나 목욕하는 것을 금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소 2시간이 지난 다음 샤워를 해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