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목

[공릉한의원] 추나요법으로 치료하는 목디스크

 

[공릉한의원] 추나요법으로 치료하는 목디스크

 

 

 

 

 

목뼈는 성인 기준 6~7kg 안팎의 무게가 나가는 머리를 지탱하는 중요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심장에서 뇌로 올라가는 경동맥과 뇌에서 온몸으로 뻗어나가는 신경다발의 통로이며, 걷거나 뛸 때마다 지면과 부딪히면서 가해지는 충격이 뇌에 직접 전달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완충 역할도 합니다.

 

 

 

목디스크는 바로 이 목뼈가 틀어지면서 척추사의원반이 밀려나와 옆의 신경을 눌러서 통증과 전신 증상을 유발하는 척주질환입니다. 7개의 목뼈는 C커브 대형으로 정렬하는 것이 이상적인데요, 교통사고와 같은 큰 충격이나 장기간 반복된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해 목뼈가 틀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이런 요인들이 목 디스크를 유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자목이 되었다가 점점 목 주변의 근육이 뭉쳐 뻣뻣한 낙침이나 항강증이 생기고, 그것이 결국 목 디스크로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목뼈에 직접적인 충격을 주기 때문에 단기간에도 디스크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목디스크를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등과 함께 살펴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변형된 목뼈로 인해 등 근육까지 굳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추나요법을 이용하여 등근육과 함께 등뼈와 갈비뼈 사이의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하고, 또한 굽은 등 때문에 얕아진 호흡을 정상적으로 돌려놓은 후에 목뼈를 치료해야 합니다.

 

 

 

 

추나요법은 손가락과 손바닥의 힘을 이용하여 신체의 불균형을 해결해주는 전통적인 물리방식을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신체 전체의 균형을 되찾아주면 목디스크로 인한 증상 뿐만 아니라 다른 만성질환도 치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