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목

[하계역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시 제일 위험한 목, 채찍질손상

 

[하계역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시 제일 위험한 목, 채찍질손상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일어나는 부상들로는 단순한 타박상, 근육의 파열, 허리 및 척추 인대 손상, 머리와 두뇌의 손상, 목의 손상, 갈비뼈 및 내부 장기의 손상 그리고 뼈와 관절의 손상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흔히 이어지는 부위는 바로 목입니다.

 

 

 

목의 인대, 근육, 신경, 추간판 등의 조직 손상으로 인한 통증이 가장 흔한데요, 이와 관련된 목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턱관절의 통증, 팔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채찍질 손상'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사고가 날 때에 목이 뒤로 젖혀졌다가 그 반동으로 인해 앞으로 과도하게 숙여질 때 목벼 주위의 근육와 인대, 혈관, 신경 등이 손상되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채찍질 손상이 생긴 사람은 대부분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게 됩니다. 따라서 이 후유증을 치료하고 미리 예방하려면 원인을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침구치료와 한약처방을 통해 손상된 근육과 인대, 신경을 치료해 줄 수 있습니다. 혈관을 막고 있는 어혈 역시 제거해주어야 하는데 이 역시도 한약과 침구치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격으로 인해 틀어진 신체를 원래대로 돌려놓아야 합니다. 추나요법을 이용한다면 몸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몸의 균형을 되찾으면 교통사고 후유증 뿐만이 아니라 다른 만성적인 통증들도 해소되는 부차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