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자동차보험치료

손저림, 팔저림 원인과 치료

 

손저림, 팔저림 원인과 치료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아무런 통증이 없어서 그냥 지나쳤다가 나중에 나타나기 시작하는 교통사고 후유증. 통증에서부터 두통이나 어지럼증, 소화불량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나는 후유증은 교통사고랑 연관이 없는 것으로 오인받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교통사고 자체에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손저림이나 팔저림이 반복된다면 이 역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손저림이나 팔저림은 신경이나 혈관이 압박을 받아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을 흉곽출구증후군이라고 합니다. 흉곽에서 압박을 받아서 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그렇게 불립니다.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으로 쇄골이나 1늑골이 골절된 경우, 상완골(어깨뼈) 머리의 탈구, 갑작스런 근육 견갑, 경추골 사이의 연골이 압박 변형된 경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원인으로 흉곽출구증후군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80%의 경우는 외상에 의해 생깁니다. 환자 중 군인이나 교통사고 과거력이 있는 경우가 많은 질환입니다.

 

 

 

흉곽출구증후군 치료는 한의원에서 쉽게 이루어집니다. 한약으로 몸 안에 쌓여있는 어혈과 담음을 먼저 없애줍니다. 그리고 골절된 부분이나 탈구된 부분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추나요법을 이용하면 틀어진 신체를 바로잡아 줄 수 있고, 침과 뜸, 부항을 이용하여 근육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