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충격후유증

교통사고 통증치료 과도한 충격

교통사고 통증치료 과도한 충격

 

안녕하세요. 교통사고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일반적으로 통증치료를 받지 않고 병원에서 X-Ray나 CT, MRI 등의 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검사는 골절과 같은 기질적인 손상을 검사하는 것으로 구조적으로 어딘가 부러지고 빠지고 휘어진 것을 알아내는 것일 뿐 근육과 인대손상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검사에서 정상이라는 소견을 들었지만 교통사고 통증은 여전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교통사고에서는 몸에 과도한 충격을 받게 되어 근육이나 인대가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고, 외부의 기관들 뿐 아니라 내장기관, 근육, 연골 등의 기간들끼리도 서로 부딪히면서 속으로 멍이 들게 됩니다.

 

특히 앉은 자세에는 머리와 목이 가장 취약한 상태이므로 머리와 목의 경직과 염좌등 교통사고 후유증은 반드시 유발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위에서 말한 X-Ray와 같은 검사를 해도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사고로 인해 직접적인 외상의 결과로 발생되는 근골격계의 통증(목, 허리, 어깨, 무릎 등), 팔이나 다리의 저림뿐만 아니라, 집중력 저하, 현기증, 이명, 두통, 불안, 불면, 우울, 무력감, 소화 장애 등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도 포함됩니다.

 

 

 

 

 

 

 

또한 골절이나 척추디스크 탈출증을 교통사고 통증치료 하더라도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고, 관절과 근육이 약화되어 남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부터 나타날 수도 있고, 사고 당시에는 아무렇지도 않았다가 수개월 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이 궂으면 교통사고 당한 부위가 쑤시고, 저리고 하는 것은 사고 당시 제대로 회복되지 않아 후유증이 남아서 생기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근골격계의 통증과 손상을 타박, 어혈, 낙상, 풍한습의 범주로 보며, 불면, 불안, 무력감, 우울 등의 증상은 기울체(氣鬱滯), 심담허(心膽虛), 심혈허(心血虛) 등으로 변증하여 교통사고 통증치료를 하게 됩니다.

 

타박과 뭉친 부위를 풀어주는 당귀수산과 같은 한약이나 경결점을 풀어주는 침, 부항, 뜸, 약침, 추나요법 등의 치료법은 교통사고 통증치료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교통사고의 통증치료와 관련하여 한의원에서 하는 대부분의 치료는 자동차 보험의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 허리, 어깨, 무릎, 팔이나 다리의 저림 불안, 우울, 무력감, 소화 장애 등의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저희 교통사고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완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