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충격후유증

두통이 심해요_성북구한의원

두통이 심해요_성북구한의원

 

안녕하세요. 성북구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서울시는 신호등 없이 원형으로 조성되는 회전교차로를 내년까지 회전교차로를 추가해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회전교차로를 대상으로 설치 전후 1주일간 교통 상황을 분석한 결과 교통사고가 66%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입니다.

 

보통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하면 다양한 부위의 통증을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성북구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 어지러움과 같은 두통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하더라도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는 충격으로 인한 후유증이 남게 됩니다. 이러한 충격으로 인해 혈관을 맴돌던 피가 뭉치게 되고 혹은 세포 쪽으로 새어나가 고이게 되는데 이것을 성북구한의원에서는 어혈이라고 부릅니다. 어혈은 직접적으로 교통사고 당시에 충격을 받은 부위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 걸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어혈은 혈관 내에 존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혈의 순환을 방해받아 뇌로 가야할 혈액에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는 두통,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세포에 생긴 어혈이 두통과 같은 통증을 유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에 발생하는 두통, 어지러움 증상으로는 경추성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경추성 어지럼증은 척추의 일부분인 경추의 미세한 흐트러짐으로 인해서 소뇌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어지럼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경추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어지러움과 동시에 목과 어깨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두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추성 어지럼증은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뿐만 아니라 다른 외부의 충격을 받았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고 혹은 장시간 고개를 숙여 일하거나 책을 읽는 때에도 경추에 무리가 가서 두통과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신의 기능이 약해지고 인대의 기능이 약해지는 등 별 다른 이유 없이 두통과 함께 어지러움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해 주로 생기는 어지러움과 함께 목과 어깨의 통증을 동반하는 경추성 어지러움은 때로는 눈앞이 아프다거나 뒷골이 아프기도 하고 턱관절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 두통이 심하거나 어지럼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흐트러진 경추를 교정하는 추나 요법으로 원래의 경추 상태로 회복해야 합니다. 또 두통이 심하거나 어지럼증 치료를 위해 성북구한의원에서는 기혈 순환을 촉진 시키고 신체의 불균형을 회복함으로써 두통과 어지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두통 치료는 어혈을 제거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만약 어지럼증의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이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 이 통증 치료에만 관심을 갖게 되면 치료는 더디게 진행될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 성북구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뜸과 한약 그리고 약침을 통해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내의 기혈순환을 돕고 신체의 장기능을 활성화 시켜 두통이 심해지고 어지러움 증상을 예방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 갑자기 두통이 심해지거나 어지럼증이 느껴지신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성북구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