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진단하기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진단하기

 

안녕하세요. 허리통증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설악산을 비롯해 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을을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이다 보니 도로 위에 여행을 떠나는 차량으로 북새통입니다. 그만큼 교통사고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생기게 되면 당연히 후유증이 남기 마련인데 그 중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의학적으로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척추뼈 사이에는 뼈 사이에서 쿠션역할을 하는 말랑말랑한 조직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추간판이고 일명 디스크라 불리기 때문입니다. 디스크가 충격을 흡수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뼈와 뼈가 부딪히는 고통을 겪지 않고 자유롭게 걷고, 움직일 수 있는 것인데 디스크가 닳아 충격을 완화해주지 못하거나 충격으로 인해 디스크가 빠져나오면 근처의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심한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발생원인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대체로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생기거나 노화로 인해 디스크가 닳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동작이나 허리의 움직임이 심한 운동, 넘어지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교통사고로 인한 외부 충격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을 쉽게 진단하는 방법

 

1. 허리뿐만 아니라 엉덩이, 다리, 발까지 저리거나 바늘로 쿡쿡 찌르는 통증이 느껴질 경우

2. 허리와 다리가 아파서 앞으로 허리를 숙였을 때 많이 구부릴 수 없을 경우

3. 무릎을 쭉 펴고 위로 올릴 때 힘들거나 당기고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이처럼 척추를 보호해주는 인대와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 언제든지 추간판이 옆으로 탈출하여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 있는 것이다.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은 척추에 있는 디스크가 신경을 자극해 염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발생하므로 디스크 치료는 탈출된 추간판을 잘라내서 신경을 누르지 못하는 하는 수술요법 외에도 통증을 가라앉히고 생활에 지장 없게 하는 비수술요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비수술적요법 중 대표적인 치료법이 한방치료법입니다.

 

 

 

 

 

 

비뚤어진 뼈를 바르게 맞춰주는 추나요법

 

한방치료는 환자 체질에 따라 침, 추나요법 등으로 허리통증을 비교적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한방치료의 원리는 척추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줘서 척추로 가해지는 압력을 주변 조직으로 분산시키게 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허리통증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약해진 척추를 바로잡기 위해 추나요법 및 약물요법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뼈를 바르게 맞춰주는 한방치료를 통해서 통증 부위의 염증과 붓기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손상된 조직의 자가 회복을 도우며, 약해진 척추 주위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회복시켜주게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목이나 허리, 어깨 등에 심한 통증이 생긴다면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시고, 허리통증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 추나요법을 비롯한 한방치료를 통해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