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충격후유증

쉽게겪는 두통증상 원인과 치료

쉽게겪는 두통증상 원인과 치료

 

 

우리가 쉽게겪는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은 특별한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기 보다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나쁜 자세, 약물의 남용 등이 원인이 되는 통증으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빈번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통이 시작되면 그저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진통제를 먹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기저 질환이 없는 두통이라 할지라도 두통약을 남용하거나 잘못된 치료를 하면 만성적 두통으로 악화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통이 만성적으로 변하게 되면 작은 스트레스에도 이전보다 심한 두통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당장 생명에 위협을 미치지 않더라도 몸을 무기력하게 만들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통은 매우 일반적인 증세인데 특히 과다한 스트레스로 인해 현대인들 중에는 많은 분들이 두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두통증상 원인과 종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두통

편두통이 생기는 부위는 머리의 측면으로 요즘 편두통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과중한 업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간, 담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 편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두통

앞머리가 무겁고 아픈 증상을 전두통이라고 하며 이것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위장에 문제가 생겨 나타난 증세입니다.

 

후두통. 정두통

후두통은 전두통과 반대로 머리 뒤쪽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정두통은 머리 정수리쪽이 아픈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두통은 4∼50대 중년여성들에게 많이 생기며 신장과 방광에 문제가 있다는 증세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교통사고로 인해 두통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보통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하면 당시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도 사고 후에 서서히 목과 어깨,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사실상 교통사고 환자들이 겪는 후유증에는 두통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두통은 평상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을 간과하시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두통증상에 대해서도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각하시고 치료하셔야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나타나는 두통증상의 경우 그 증상이 심하면 일시적인 의식장애나 기억력 상실을 동반할 수 있고 때로는 뇌진탕으로 진단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에 의한 두통에 대해서는 한의학적 치료가 효과적일 때가 많은데요. 저희 교통사고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사고 당시 타격이나 쇼크로 인해 어혈이 발생하면서 뇌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킨 것으로 보고 치료를 실시합니다. 따라서 경락이나 혈행을 풀어주어 뇌로 연결되는 혈류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한방치료와 함께 한약과 침치료를 병행하여 두통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두통증상이 발생하였을 때 가볍게 생각하여 방치하지 마시고 몸에 생기는 작은 이상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한방치료를 통해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