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치료비법

[발목 통증] 교통사고로 다친 발목, 치료 제대로 안 하면… - 공릉동 한의원

 

[발목 통증] 교통사고로 다친 발목, 치료 제대로 안 하면… - 공릉동 한의원

 

 

 

교통사고로 발목을 다쳐서 치료를 받은 후에도 여전히 통증이 계속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를 받으면서도 계속 발목을 사용하는 경우도 이와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제대로 치료해놓지 않으면 후에 발목관절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발목 인대는 한 번 늘어나면 대부분 전보다 약간 늘어난 상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목을 잡아주는 안정성이 떨어져서 다시 발목을 다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만성 통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제대로 치료받지 않고 내버려둔 채 발목에 무리를 주게 되면, 발목 관절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발목 인대가 손상되어 통증이 발생하고 있다면, 발목과 함께 종아리 앞쪽과 바깥쪽의 근육 중 특별히 딱딱하고 아픈 곳을 찾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하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스트레칭을 할 때 관절 부위에 발생한 통증이 1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운동 방법을 바꾸어야 합니다. 운동 방법이 잘못됐거나 강도가 강한 것일 수 있습니다.

갑자기 뛰는 운동은 당분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통증이 없을 만큼만 가볍게 걷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여야 하고, 편안한 신발을 신어야 발목 인대 재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발목 통증이 부기를 동반한다면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을 심장보다 높이 올리고 있으면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침, 뜸, 부항 등을 사용하여 발목을 치료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혈 치료를 해주어야 다른 곳에서의 후유증 역시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