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목

스마트폰 목디스크 관계있다? -공릉동한의원

 

스마트폰 목디스크 관계있다? -공릉동한의원

 

 

 

 

 

 

출퇴근길에 주위를 둘러보면 모두 손에 무언가를 쥐고 있습니다. 책인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들려 있죠. 그만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많은 사람들에게 보편화가 되었는데요. 이런 스마트폰 열풍이 목디스크를 불러오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 알고 계신가요?

 

 

 

사람의 목뼈는 원래 C자 커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커브는 오랫동안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거나 습관을 잘못 가지면 변형되기도 합니다. 목뼈가 꼿꼿해지는 일자목이 되거나 반대쪽으로 C자가 되는 거북목증후군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성인 남성을 예로 들었을 때 사람의 두개골의 무게는 3.5kg~4.5kg 정도 됩니다. 이것은 8파운드 볼링공의 무게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등에 집중하면서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뒷목에 붙어있는 근육들은 볼링공 무게의 두개골을 지탱하기 위해서 무리를 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무리가 가게 됩니다.

 

 

 

일자목이나 거북목증후군에 걸린 사람은 똑같은 사고를 당하더라도 목디스크에 걸릴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이미 목뼈 주변의 근육들이 무리한 상태이기 때문에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목디스크는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제 위치를 벗어나서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이미 목뼈가 틀어진 상태에서는 더 쉽게 목디스크가 생기는 것입니다.

 

 

 

 

평소부터 바른 자세를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면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해주고 목을 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목디스크에 걸렸다면 추나요법으로 뼈를 바로잡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침 치료와 부항치료로 통증을 가라앉혀 주고, 근육도 함께 바로잡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