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충격후유증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

 

안녕하세요. 두통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라도 사고 후에 서서히 목과 어깨,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사고 직후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하루나 이틀 시간이 경과하면서 서서히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후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두통

하지만 교통사고 후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두통으로 어지럽고 현기증 등 두통이 심할 경우에는 일시적인 의식장애나 기억력 상실을 동반할 수 있고 뇌진탕으로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뇌진탕은 갑작스럽게 두뇌가 흔들리는 충격을 받게 되어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거나 목의 통증, 두통, 눈부심, 이명, 기억력 장애,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처럼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은 보통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이유로 스트레스와 두통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가끔씩 있으십니다.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면 두통약부터 찾는 것이 바로 이 때문입니다.

 

 

 

 

 

두통약, 오히려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 악화

그러나 두통약과 같은 약물에 너무 의지하면 오히려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이 악화될 수 있으며 일시적인 치료에 머무르기 때문에 만성두통으로 발전시킬 가능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두통의 원인에 따라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앞서 두통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 알려드린대로 교통사고후유증으로도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하면 허리나 목통증 등을 흔히 생각하시지만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도 교통사고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불면증을 겪기도 합니다.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의 원인은 어혈

저희 두통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교통사고와 같은 외부의 충격이나 그 외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생성된 어혈은 인체의 기본적인 혈액순환 대사에 의한 조직 내 노폐물의 회수나 산소와 영양물질 공급 기능이 저하돼서 근육과 혈관에 피로물질이 축척될 수 있고 또 교통사고 시 충격파의 형태로 신체의 각 조직과 기관을 파동의 형태로 흔들어 놓기 때문에 체액이나 혈액에 심한 손상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체내에 쌓인 어혈,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거나 불면증까지 유발

즉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오는 두통증상은 체내에 어혈이 쌓였기 때문에 몸 여기저기가 쑤시고 결리게 만들고 특히 저녁이 되면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어혈이 머리에 몰릴 때에는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거나 불면증까지 생기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면 결국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경우 두통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한약 치료와 함께 경락이나 혈행을 풀어주어 뇌로 연결되는 혈류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치료를 통해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는 두통을 완화시킵니다.

 

 

 

 

 

 

어혈제거 후 침, 약침, 뜸, 부항, 추나 요법 등을 통해 통증부위를 개선

저희 두통치료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을 단순히 뼈와 인대만의 이상뿐만 아니라 어혈과 신경물질의 이상 작용까지 함께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그러므로 어혈을 없애고 이후 침, 약침, 뜸, 부항, 추나 요법 등을 통해 통증부위를 개선하고 정신적인 충격까지 치료하므로 더 이상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오는 두통을 방치하지 마시고 저희 두통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