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목

목이 뻐근한 이유 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한 이유 교통사고후유증?

 

 

겨울철 빙판길 위에서는 방어운전을 해도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주말에도 곳곳에서 일어난 사고 소식이 많았는데요. 보통 교통사고가 나면 뒷목을 잡고 내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는 교통사고 후 손상을 잘 입고 즉각 증상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목 부위인 이유도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순간적인 놀람에 의해 목이 뻐근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타박상이라고 하면 시간이 지나면 점차 나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고 통증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보시고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 후 목이 뻐근한 경우 경추의 편타손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머리가 정상적인 범위를 넘어 심하게 젖혀지게 되면 목의 근육과 인대가 손상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목이 뻐근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보통 차량내 좌석 위에 머리 받침대가 목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지만 교통사고의 경우 100% 예방해주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편타손상을 입게 되면 대부분 일시적인 통증과 목이 뻐근함으로 시작되어 잠시 나아지는 듯싶지만 며칠 뒤 통증이 재발하는 경향을 보이곤 합니다. 이 통증은 서서히 강도가 심해지게 되며 머리 뒤와 가슴근육, 어깨와 팔까지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자칫 교통사고 후에 목이 뻐근한 이유를 가볍게 여기시고 방치할 경우 이후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오랜 기간 고생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치료의 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오랫동안 고생하시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교통사고 후에 목이 뻐근하고 아플 때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통증의 원인으로 보고 어혈을 제거하는 것에 집중하여 교통사고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어혈이라는 것은 쉽게 말해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서 뭉치게 되는 나쁜 피를 말하는데 어혈이 발생하게 되면 원활하게 흐르던 혈액순환에 방해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어혈은 혈액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기도 하여 교통사고 후에 여기저기 아픈 경우는 이 어혈이 옮겨 다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교통사고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기 위한 약재와 교통사고로 흐트러졌을 기를 보하는 약재를 처방해 한약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목이 뻐근하는 등의 통증을 방치하지 마시고 조기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받으시고 쾌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