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하계역 교통사고치료한의원] 교통사고 후 허리통증에 좋은 지압법

 

 

[하계역 교통사고치료한의원] 교통사고 후 허리통증에 좋은 지압법

 

 

 

 

 

인간은 직립보행을 하기 때문에 체중의 대부분을 허리로 지탱합니다. 그러므로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하루종일 서서 일을 하게 되면 허리에 부담이 가고, 인대와 근육이 피로해져서 요통을 일으키기가 쉽습니다. 교통사고처럼 한 번에 큰 충격을 받은 경우에도 허리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성화되기 쉬운 허리통증, 집에서 경혈을 자극하는 지압법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배꼽 바로 뒤에, 등뼈 한가운데에는 '명문'이라는 경혈이 있습니다. 허리 쪽의 척추를 아래에서부터 헤아려서 3번째의 척추 바로 위에 해당합니다. 생명력의 근원으로, 건강 유지나 체력을 증진시켜주는 경혈로 불립니다. 양손의 가운뎃손가락을 겹쳐서 가볍게 눌러줍니다. 손이 닿지 않는 경우에는 한쪽 손가락으로 눌러 자극해도 좋습니다.

'신수'는 '명문' 바로 옆에 있는 경혈로, 등뼈에서 좌우로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신수'는 신장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요통의 부담을 현저히 줄여 줍니다. '신수'도 좌우의 경혈에 각각 엄지손가락을 대고 가볍게 눌러줍니다 주먹을 쥔 후 손등 쪽을 경혈에 대고 눌러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무릎 뒤쪽 정중앙의 '위중'이라는 혈과 외측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의 '곤륜'을 눌러주면 요통이 완화됩니다. 귓바퀴 안쪽의 약간 딱딱하고 돌출되어 있는 연골부위(대이륜 부위)를 하루에 10여 차례 이상, 수시로 마사지하거나 지압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해주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허리 통증을 치료하려면 꼭 한의원에 들리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