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노원한의원] 좌골신경통 치료에 좋은 한약재 - 방용석한의원

 

 

 

[노원한의원] 좌골신경통 치료에 좋은 한약재 - 방용석한의원

 

 

 

다리 쪽을 지배하는 좌골신경에 오는 통증좌골신경통은 엉덩이 뒤쪽부터 다리 뒤쪽을 따라 오금, 발목, 발바닥으로 뻗치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좌골신경 자체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전체 좌골신경통의 약 5%에 불과합니다. 주된 원인은 추간판탈출증, 즉 허리디스크입니다.

 

 

 

교통사고에서 목만큼이나 다치기 쉬운 곳이 허리인데요, 허리를 다치게 되면 허리 뿐만이 아니라 하지 전체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좌골신경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약재를 쓰는 것이 좋을까요?

 

 

 

모과는 얇게 썰어서 설탕에 재워뒀다가 30일이 지난 후에 차로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남은 찌꺼기는 말려서 한줌씩을 광목주머니에 담아 찜통에서 쪄낸 후에 찜질을 하는데 쓰면 됩니다. 혹은 모과를 가루내어 1회에 4~6g씩을 온수로 복용해주어도 좋습니다.

 

 

 

소나무에서 나는 송진은 신경통은 물론 회춘 효과도 뛰어납니다. 송진을 말려 분말로 만들어두었다가 통증이 있을 때마다 복용하면 통증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체질의 사람에게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므로 진통제 대신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 밖에 위령선을 가루내어 한 번에 8g씩 술에 타 먹는 방법도 있고, 오가피를 술로 빚어 먹거나 물에 달여서 차처럼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슬을 달여 마시거나 술에 담가두고 그 술을 마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