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무릎

[노원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로 인한 무릎통증 한의원에서 치료하자

 

 

[노원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로 인한 무릎통증 한의원에서 치료하자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몸 여기저기가 차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무릎을 직접 부딪히게 되면 사고 즉시 무릎이 부어오르게 됩니다. 다리를 오므리거나 펼 때 무릎관절에 통증을 느끼게 되고 삐걱삐걱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만약 칼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에는 무릎의 인대가 파열된 경우도 있습니다.

 

 

 

중에서도 고관절의 경우는 통증이 바로 나타나지 않는데요. 앉은 자세에서 무릎이 부딪히게 되면 충격으로 다리가 밀려서 고관절이 자극을 받아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사고 후 하루이틀이 지나게 되면 한쪽 고관절의 통증으로 인해 다리를 절룩거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차가 부딪힐 때 무릎을 꿇게 된 경우는 순간적으로 마비 증상이나 다리 저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무릎 부위를 치료할 때에는 인대와 염증 예방을 중심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고 시의 충격이 강할 때 나타나는 증상이 많게 되면 무릎 주위의 근육과 신경이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함께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무릎 주위의 근육의 타박을 전체적으로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적인 치료를 위해 어혈을 제거해주는 치료를 선행합니다. 또한 관절의 염증을 낫게 할 수 있는 한약재를 사용한 한약을 처방합니다. 무릎 주위의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종아리의 근육통을 풀어주는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릎은 체중의 하중을 받아 더욱 자극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사고였다 할지라도 제대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치료가 끝난 뒤에도 뛰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등의 자극을 피해야만 나중에 노인성 관절이상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