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무릎

공릉동한의원_교통사고후유증, 무릎통증

 

공릉동한의원_교통사고후유증, 무릎통증

 

 

 

 

 

 

무릎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할머니의 "비가 올라나~"가 떠오르시나요? 아니면 "아이고 무릎이야~" 가 떠오를 수도 있겠고, TV에서 선전하는 관절염 파스 광고가 생각날 수도 있겠네요. 노화가 일어나면서 나타나는 퇴행성 관절염의 대표적인 증상이 무릎 통증이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그리고 교통사고하면 목이나 허리만을 다친다고 생각하게 되죠. 하지만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무릎을 다쳤다면? 차 안에서 무릎을 부딪히거나 걷다가 차에 치인 경우는 다른 곳보다 무릎을 다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이 부딪힌 무릎은 어떻게 치료하는 것이 좋을까요?

 

 

 

 

무릎이 직접 부딪힌 경우에는 다리를 오므리거나 펼때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무릎관절에서 통증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삐걱거리는 소리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무릎 인대가 다친 경우라면 묵직한 통증보다는 칼로 찌른 것처럼 쑤시는 느낌이 듭니다.

 

 

 

 

앉은 자세에 무릎을 부딪혔다면 고관절을 검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딪힐 때의 충격 때문에 고관절이 자극을 받아서 뒤로 밀렸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고 당시에는 통증이 없더라도 하루이틀 후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이 아니라 절룩거리는 현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죠.

 

 

 

 

무릎을 치료할 때에는 무릎의 인대 손상을 치료하고 염증을 예방하는 방면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사고시 충격이 크다면 무릎 관절 주위의 근육과 신경도 함께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무릎 주변의 타박을 치료해주면서 관절 전체를 치료한다면 무릎 통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