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무릎

교통사고 무릎통증 치료 - 상계동한의원

 

 

교통사고 무릎통증 치료 - 상계동한의원

 

 

 

 

 

교통사고에서 무릎을 다치는 경우는 차 안에 있는 경우와 차 밖에 있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차 안에서 다친 경우는 반동 때문에 몸이 움직이면서 무릎을 어딘가에 부딪친 경우가 과반수입니다. 반대로 차 밖에 서 있는 경우, 차의 보닛 맨 앞쪽에 무릎을 부딪쳐서 손상을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릎은 다른 교통사고후유증과는 달리 보통 사고를 당한 즉시 붓기와 타박증세를 보이면서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라고 해서 안심하면 안되는데요, 고관절의 경우는 통증이 바로 나타나지 않고 후일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무릎의 치료는 인대를 위주로 하게 됩니다. 부딪혔을 때 인대가 손상되어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이죠. 보통 묵직하고 뭉툭한 통증이 느껴지는 반면에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질 때에는 인대가 파열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하게 부딪친 경우라면 인대뿐 아니라 무릎 주변의 근육과 신경도 함께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출혈로 인한 어혈을 제거해주는 치료를 선행적으로 하게 됩니다. 또한 관절에 생길 수 있는 염증을 예방하도록 약침이나 한약을 사용합니다. 침과 뜸, 부항 등을 이용해서 무릎 주위의 긴장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손상된 근육을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