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치료비법

엉덩이통증의 다양한 원인 -노원한의원

 

 

엉덩이통증의 다양한 원인 -노원한의원

 

 

 

 

 

 

엉덩이 통증은 허리통증처럼 흔한 질환입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뿐 아니라 젊은 연령층에서도 골반이나 엉덩이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또한 그만큼 원인도 다양한 질환이죠.

 

 

 

 

중년 이후의 엉덩이 통증
주로 척추관 협착증이나 퇴행성 골반 관절염 때문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빈도가 줄어들긴 했지만 대퇴골두무혈성괴사증도 의심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이 세가지의 질환은 양반다리를 해보면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양반다리가 안 되는 쪽의 골반이 이상이 있거나 대퇴골두무혈성괴사 가능성이 큽니다.

 

 

 

 

 

50대 이후의 엉덩이 통증
척추디스크나 척추분리증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척추디스크는 갑작스런 엉덩이 통증으로 시작했다가 종아리까지 저리거나 아프게 됩니다. 척추분리증은 척추와 척추를 잇는 연결고리의 뼈가 선천적이나 후천적으로 끊어져서 증상이 생깁니다. 초기에는 허리나 엉덩이 통증이 생기며, 증상이 심해지다가 가라앉기를 바복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허리뼈가 미끄러져서 척추전방전위증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출산 후의 엉덩이 통증
임신 중에는 각종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골반 관절에 있는 인대의 탄력성이 증가합니다. 출산을 하고나면 골반이 원래의 위치로 돌아와야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죠. 이 때에는 골반 스트레칭을 배워서 시행해야 하는데요, 혼자는 할 수 없고 보호자가 도와주어야 합니다.

 

 

 

 

 

젊은 사람의 엉덩이 통증
과격한 운동을 하다가 골반관절이 손상되어서 엉덩이 통증이 생기는 사람도 많습니다. 증상은 척추디스크와 비슷합니다. 이런 사람은 아픈 쪽의 골반 관절을 눌러보면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는 등의 큰 충격을 받아서 골반이 틀어진 경우에도 엉덩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같은 엉덩이 통증이라고 할 지라도 그 원인이 다 다르기 때문에 치료법도 같이 달라지게 됩니다. 통증의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라 침, 뜸, 부항, 약침, 추나요법, 한약 등의 여러가지 치료법으로 통증을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