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노원교통사고 원인을 알수없는 허리통증

노원교통사고 원인을 알수없는 허리통증

 

안녕하세요? 노원교통사고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를 당하였지만 피가 난다던가 뼈가 부러지는 등의 심한 외상이 없으면 대부분 노원교통사고 치료를 받으려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은 신체에 문제가 생겼다는 느낌이 없거나 눈에 띄는 증상이 없다고 치료가 늦어지면 악화되기가 쉽습니다. 만일 교통사고후유증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만성적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경미한 노원교통사고의 경우 흔히 목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러나 목통증 다음으로 많이 다치는 부위가 바로 허리! 허리통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명 디스크의 멍이라고도 불리는 디스크내장증은 노원교통사고를 당할 때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디스크 내장증은 척추가 외부의 충격을 받아 디스크 내부가 손상되면서 생성된 염증물질이 척추관 내부로 유입되서 신경과 면역체계에 자극을 가해 허리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허리디스크와 허리통증이 비슷하기 때문에 오인하기 쉽지만 추간판 자체가 밖으로 삐져나와 신경이나 주변조직을 압박해서 허리통증이 생기는 디스크와는 발병원인이 다릅니다. 일반적 증상은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다리통증과 요통이 있습니다. 척추 깊은 곳에서부터 통증이 느껴지고, 허리를 앞으로 굽히거나 앉아 있을 때 통증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휴식을 취해보아도 허리통증이 완화되지 않고 전신에 무기력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노원교통사고와 같은 큰 사고부터 무거운 짐을 들다가 넘어지는 등의 비교적 가벼운 부상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노동을 오랫동안 지속한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의 원인이 분명치 않은 요통환자의 약 40%가 디스크 내장증이라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디스크 내장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흔한 질병입니다.

 

경미한 교통사고와 같은 경우에 초기 허리통증은 염좌에 의한 근육통인 경우가 많아서 금방 증세가 호전되는데 이 때 디스크에 손상을 입은 것을 모르고 방치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디스크내장증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노원교통사고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허리부위치료에 있어 관절, 어혈, 신경, 근육의 재생에 필요한 모든 통합치료를 시도합니다. 허리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질환에 대한 치료도 복합적으로 병행하게 됩니다. 근육의 붓기를 완화시키고, 어혈을 배출시켜 2차적인 질환을 예방하는 한약재를 처방하며, 추나요법을 통해 틀어진 뼈를 바로 맞추는 치료를 합니다.

 

지금까지 설명해드린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질환은 한 번의 노원교통사고 충격에도 만성적 허리통증이 평생 지속될 수 있으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을 초기에 치료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