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옆구리가 아픈이유

옆구리가 아픈이유

 

안녕하세요. 교통사고후유증치료 방용석한의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교통사고를 당하면 많이 다치는 부위가 허리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치료 방용석한의원에서 환자분들을 살펴보면 교통사고로 인해 디스크에 충격이 가해질 뿐만 아니라 골반과 엉치의 균형이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는 우리의 몸의 중심이며, 만약 평소에 옆구리가 아프거나 허리통증이 있었다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고 만약 아무런 증상이 없었던 사람이라면 만성적인 통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당시에 발생한 강한 충격이 옆구리가 아픈이유가 되기도

또한 허리에 받은 교통사고의 충격은 때로는 디스크나 관절염을 유발시키며 척추의 신경이상으로 인해 다리 저림이나 하체의 행동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교통사고 당시에 발생한 강한 충격으로 발생된 어혈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기의 소통을 막아서 소화기장애, 생식기 장애, 요통 등의 후유증으로 옆구리가 아픈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밖에도 옆구리가 아픈이유는 50대 이상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허리디스크의 하나인 극외측디스크는 일명 옆구리디스크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엉치와 다리 등에 통증을 느끼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심각한 마비증세와 배변장애등의 증상이 허리디스크와 비슷해 제대로 된 진단조차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옆구리가 아픈 통증, 엑스레이 검사 등 각종 검사에는 발견 어려워

또한 옆구리가 아픈 통증을 동반하지만 엑스레이 검사 등 각종 검사를 해도 잘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서있을 때 통증이 심해지고 갑자기 다리에 힘이 풀리고 빠진다면 옆구리디스크를 의심해 봐야하며, 엉덩이와 허벅지가 당기고 저리는 경우에도 조기에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옆구리가 아픈이유가 될 수 있는 디스크를 예방하려면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 유지와 허리근육을 강화시키는 자전거 타기와 수영, 걷기 등을 꾸준히 해주고 장시간 비뚤어진 자세로 앉아 있거나 한 자세로 오랫동안 서있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 옆구리디스크 예방과 관절질환 원인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 중 2시간에 한번은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 등으로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옆구리가 아픈 통증에 도움이 됩니다.

 

초기에 잡아야 더 큰 질병이나 통증 예방

또한 교통사고후유증이 옆구리가 아픈이유인 경우는 초기에 잡아야 더 큰 질병이나 통증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은 겉으로 보기에 외상이 없거나 검사상 뚜렷한 이상이 나타나지 않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통증질환보다 훨씬 더 아플 수 있고, 오랫동안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처방

이러한 허리통증, 요통 등 옆구리가 아픈이유에 대해서 교통사고후유증치료 방용석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침과 뜸, 한약, 부항 등 다양한 처방을 통해서 어혈을 풀어 혈액순환과 기의 순환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추나요법을 통해서 교통사고 시에 틀어진 뼈의 위치를 잡아 주어 2차적인 교통사고후유증을 예방합니다. 이제 더 이상 옆구리가 아픈이유에 대해 고민하지마시고 저희 교통사고후유증치료 방용석한의원에서 초기에 치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