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안녕하세요.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입니다.

 

고령화시대로 접어들면서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변에서 운동을 하는 사람은 물론 운동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 중에 나이가 들어 허리와 무릎이 좋지 않아 운동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며 고민을 토로하시곤 합니다. 그러나 운동도 몸에 맞춰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으로는 대표적으로 걷기나 등산 등이 좋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걷기는 뼈를 강화할 뿐 아니라 허리 유연성과 근육을 단련하는 데 좋은 운동이며 몸 전체를 무리 없이 고루 움직이는 데다 심폐기능을 강화하고, 하지의 혈액순환과 장운동을 촉진시키며, 척추의 균형을 잡아줘 특히 허리 디스크나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 주의할 점은 무릎이 좋지 않은 관절염 환자는 등산을 피하셔야 합니다. 산을 오를 때 정상에 가까울수록 기압과 기온이 낮아지는데, 이런 환경에서는 관절 통증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통증이 훨씬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등산을 할때 건강한 사람과 달리 이미 관절이 손상됐다면 관절 통증과 부종을 더 심하게 하며, 이런 부담은 내리막길에서 훨씬 커질 수 있습니다.

 

 

 

 

 

반면 수영은 관절염 환자에게 권장할 만한 운동입니다. 물의 부력이 체중 부담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디스크 등 척추질환자에게는 접영 등 특정 자세로 인해 허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을 통해 허리건강을 유지할 수 있지만 교통사고나 스포츠활동 등으로 인해 허리통증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나타나는 허리통증은 사고당시에는 특별한 이상을 못 느끼다가 시간이 경과된 뒤 갑자기 통증이 나타나면서 점점 악화되는 양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라면 허리부터 시작하여 엉덩이, 다리, 발까지 당기고 저리는 통증이 느껴지고 배변시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저희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에서는 허리통증은 어혈에 의하여 기혈순환이 정체되어 나타나는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따라서 어혈제거를 우선적으로 치료하여 효과적으로 허리통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한약, 침, 추나요법을 통해 신경의 염증을 가라앉게 만들어 통증을 해소하고 추나요법을 통해 틀어진 척추를 바로 잡아 주변 근육과 인대까지 튼튼하게 하여 허리통증을 개선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을 알려드렸습니다. 통증이란 우리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신체에서 보내는 신호입니다. 그러므로 증상을 방치하여 치료시기를 놓치면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통증치료한의원 방용석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