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 치료/허리

교통사고 허리통증치료하기_하계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 허리통증치료하기_하계교통사고한의원

 

 

 

 

 

 

만약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허리부위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았거나 앉은 채로 수직의 큰 낙차로 떨어졌을 때는 허리 부위의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사고시에 받게 되는 허리 부위의 큰 충격은 디스크를 건드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반과 엉치의 균형을 흐트리기도 합니다.

 

 

 

 

움직일 때마다 허리의 뜨끈한 느낌이 바늘로 찌르는 듯 해서 움직임에 제한이 많아진다면 척추를 다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척추는 우리 몸을 이어주는 중심이기 때문에 처음엔 허리에만 통증이 나타났다가도 나중에는 다리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활동에 불편함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때에는 이상이 생긴 척추부위를 확인해서 부기를 가라앉히고 틀어진 척추의 모양을 바로잡아 주어야 합니다. 다리가 아픈 경우라면 다리와 연결되는 척추 신경이 눌렸을 수 있으므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허리에서 꼬리뼈까지 이어지는 부위에 통증이 생긴 경우는 평상시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서 있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기혈이 막히고 스트레스가 발생되어 생기는 증상입니다. 허리 부위의 직접적인 어혈을 배출하고 기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치료할 때에는 관절과 신경, 근육의 재생을 돕는 치료와 어혈 제거 치료를 통합적으로 하게 됩니다. 그리고 허리부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화기 증상과 생식기 증상에 대한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척추부위는 한 번의 사고로 지속적이고 만성적인 허리통증이나 디스크를 평생 달고 살 가능성이 높으므로 꼭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